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BE RPG 서버 | JK 온라인 1.16.4 최신버전

by O징2 2021.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마인크래프트 서버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찾아본 서버는 JK 온라인이라는 서버인데 무려 3~4년째 운영 중인 장수 서버입니다.

 

장수 서버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엄청나게 많은 콘텐츠가 있어

제가 다 리뷰를 해드리지는 못해 여러분들이 직접 들어가셔서 즐겨보세요!

 

본격적인 JK 온라인 서버 리뷰!

 

대표사진 삭제

서버 소개

일단 들어가자마자 아주 기본적인 서버 소개가 돼있는 곳으로 스폰이 될 겁니다!

 

여기 서버에는 리소스팩이 있는데요 한두 번씩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아

따로 밴드에서 다운로드해 적용해야 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ㅜㅜ

 

리소 스펙을 꼭 사용하지 않더라도 플레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리소스팩 적용 후

 

리소스팩을 적용하시면 해골 머리에서 선물상자로 바뀌게 되는데요

훨씬 예쁘게 서버를 플레이하실 수 있어요

리소스팩은 가장 아래쪽에 링크 남겨 둘게요~

 

여기 서버만에 독특한 특징은 바로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다는 것과 단독 서버를 이용 중인 것입니다.

 

 

거의 모든 BE 서버들은 사업자 등록이 거의 안 되어 있는데요, 여기 서버에는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

후원을 할 때 먹튀 걱정을 한숨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동접과 몹들에 의해 렉이 안 생기게 하기 위해서 단독 서버까지 사용 중이니

게임하는 내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튜토리얼도 알차게!

 

JK 온라인 서버는 튜토리얼도 직접 해보면서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로

다른 서버와 다르게 튜토리얼 전용 맵인 "태초 마을"이라는 게 있습니다.

 

거기서 모든 기능들을 미리 보고 서버 플레이를 더욱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의 시작

 

Tip! 튜토리얼은 NPC에게 튜토리얼 퀘스트를 받으면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의 길이는 5~10분 정도로 서버를 익히는 데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인상적인 시스템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RPG에 맞게 직업 시스템과 많은 능력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BE 같은 경우 구현이 힘든데 다양한 스킬과 능력을 볼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사냥할 때 필수적인 시스템이니 꼭 튜토리얼 이후 써보세요!

 

 

튜토리얼을 마치고 서버 스폰에 도착하였습니다!

스폰도 아름답지만 조금 복잡한데요, 왼쪽을 보시면 초보자 전용 구역이 있습니다.

 

초보자 전용 워프 목록

옆에 엄청나게 많은 설명과 워프가 있길래 뭔지 몰라서 패스했는데

바로 옆에 자주 가는 목록들이 있더라고요

 

실제로도 저는 저곳들만 갔습니다 ㅋㅋㅋ

 

간편한 워프 시스템

smart UI

내가 가고 싶은 곳을 한 번에 갈수 있도록 한눈에 보기 쉬운 UI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곳으로 워프도 가능하고 섬으로도 갈 수도 있습니다.

 

이름을 다 못 외워서 명령어 대신 UI로 간편하게 이동했습니다.

메뉴 시스템

 

 

또한 PC에서만 볼 수 있던 메뉴가 있었는데요

 

여기서도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JE 서버를 하고 있는 건지 BE 서버를 하고 있는 건지 헷갈립니다ㅋㅋㅋㅋ

 

각종 직업 소개

 

.

JK 온라인의 직업으로는 총 11가지의 직업들이 있습니다.

 

그중 무료와 후원 전용으로 나눠져있더라고요, 저는 아무런 조건 없는 것 중에서 선택했습니다.

 

초반 직업으로는 다들 오크라는 직업을 추천해 주셔서 저도 오크를 선택해봤습니다.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레벨을 올려야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사람들이 낚시가 레벨 올리기가 가장 빠르다기에 낚시를 해봤습니다!

엄청난 낚시 시스템

 

PMMP에서는 낚시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 있지 않았는데도

플러그인으로 구연이 되어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플러그인으로 구연을 해서 그런지 잡히면 물방울 모양이 아닌 이펙트로 표시가 됩니다.

 

낚시는 1~2분에 한꺼번에 2~3마리씩 잡혀 돈 벌기는 좋았습니다.

 

Tip : 메인 퀘스트에도 낚시 퀘스트가 있으니 청새치 5개는 모아두세요!

 

 

 

깔끔한 사냥터 / 사냥 시스템

판다 사냥터

JK 온라인 서버에는 10개가 넘는 사냥터가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사냥터가 있는 RPG 서버는 처음 봤습니다

 

각 몬스터의 특징을 살려 맵을 만들어 사냥터 구경 다니는 것만 해도 너무 좋았습니다

 

판다 사냥터인 경우 lv.1로 갔더니 순식간에 갈리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가장 낮은 등급의 사냥터인 초급 던전에서 사냥했습니다

 

초급 던전

 

초급 던전 또한 무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좀비가 한 마리인 줄 알고 때렸더니 3~4마리가 저를 따라 오더라고욬ㅋㅋ

 

그래도 칼만 가지고 가신다면 문제없을 겁니다.

 

수중 던전

 

수중 던전 또한 엄청 크게 제작이 돼있어 지루함이 없었습니다.

 

모르고 수중 포션을 안 먹고 사진이 저렇게 됐네요

 

 

다양한 미니게임

신들의 전쟁

 

미니게임으로 신들의 전쟁이나 도시 능력자 게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카이 블록 형식으로 길을 개척하고 상대방의 다이아 블록을 부스는 게 목표!

 

잦은 전쟁이 일어나는데 다이아 블록을 부스는 게 꽤 오래 걸리더라고요ㅜㅜ

 

저는 결국 승리하지는 못했습니다

 

그 이외 많은 콘텐츠

점프 맵 / PVP

 

 

점프 맵도 엄청 많았는데 그중 원숭이라는 점프 맵을 가져왔습니다.

 

이름이 독특해서 이거만큼은 기억을 ㅋㅋㅋㅋㅋ

 

생각보다 어려웠는데 두세 번 가다 보면 저절로 길을 외워서 쉽게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PVP 이벤트 맵

PVP 맵도 있었는데요 3가지 정도 있었는데 그중 저는 이벤트 맵(?)이라는 곳에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저곳은 1 대 1 전투를 주로 하는 곳인 거 같더라고요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시면 더욱 재밌을 것 같네요!

 

 

한 줄 리뷰 / 서버 정보

출처 입력

평점 : ⭐⭐⭐⭐⭐

 

쉴 새 없이 리뷰를 적다 보니 시간이 빨리 갔네요!

최근 마인크래프트에서 제대로 된 RPG를 하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한다면 더 재밌는 서버! JK 온라인을 추천합니다~

 

 

 

서버 이름 : JK 온라인

장르 : RPG

서버 주소 : jkonline.mcok.kr

서버 포트 : 19132 (기본)

서버 버전 : 1.16.4 (최신 버전)

서버 커뮤니티 : band.us/@mcbejkonline

 

 

유입 키워드 : 마인크래프트 최신 서버, 마인크래프트 BE, 마인크래프트 BE 서버, 마인크래프트 BE 서버 추천, 마인크래프트 최신 서버, 마인크래프트 친구들과 하기 좋은 서버

 

 

 

반응형